[업계뉴스] 캠핑 초보자를 위한 꿀팁! 여름 캠핑 안내서

작성자
caf
작성일
2020-05-04 10:49
조회
608
[경기도 생활 블로그]

캠핑 초보자를 위한 꿀팁! 여름 캠핑 안내서




-가벼운 텐트 추천! 열차단율이 높은 그늘막은 필수​랍니다.
캠핑 초보자는 텐트를 고를 때 설치가 쉽고 가벼운 것, 그리고 사계절용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텐트 선택 시 방수기능과 소재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계절과 인원수, 캠핑의 형태를 고려해서 적당한 크기의 텐트를 선택하세요! 여름 캠핑에서 텐트만큼 중요한 게 그늘막! 타프입니다. 햇빛뿐만 아니라 비도 막아주기 때문에 여름 캠핑에서 필수로 준비하는 게 좋아요.
그늘막이나 해먹을 나무에 설치할 때 나무가 힘을 버틸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무가 상하지 않도록 로프를 묶기 전에 수건 등으로 나무를 감싸 주세요!


-캠핑의 꽃! 캠핑요리 준비물을 챙기세요.
여름에는 특히 음식이 빨리 상하기 때문에 식중독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스박스를 꼭 준비해서 음식을 차게 보관하세요. 캠핑의 묘미! 직접 음식을 해먹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죠~ 캠핑용 코펠, 가스버너 등 가열 도구도 잘 챙겨야 합니다. 가열도구는 최소한 두 개 정도 준비해 요리 시간을 절약하는 게 좋아요.

 

-편안하고 안전한 캠핑을 위해 전기랜턴, 테이블, 의자를 준비하세요
캠핑에서 전기랜턴은 필수입니다! 요즘은 휴대폰 플래시를 믿고 캠핑용 전기랜턴을 준비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기 랜턴의 기능은 휴대폰 플래시의 기능과 차이가 크답니다.세워서 사용할 수도 있고, 손전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겸용이면 더욱 좋아요. 만약을 대비해 전기랜턴을 꼭 준비하세요! 짐을 넣을 공간이 넉넉하다면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를 준비하는 것도 좋아요. 식사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쉬는 시간에 대화를 나누거나 책을 읽을 때 더욱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답니다.

-여름철 건강 주의! 침낭, 긴팔옷, 모기퇴치제, 상비약이 도움됩니다.
캠핑은 야외에서 하기 때문에 추위와 각종 벌레에 대비해야 합니다. 여름에 낮에는 날씨가 덥지만 밤에는 땅에서 한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바닥에 깔 수 있는 매트리스나 침낭이 필요해요. 덮을 수 있는 담요나 가벼운 이불도 준비하세요! 야외에 있다보면 위험한 벌레들이 많으니 최대한 피부의 노출을 줄여야 하는데요. 긴 바지, 양말, 신발을 꼭 미리 챙겨서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모기퇴치제도 챙기는 센스! 야외에서 활동하다 보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해 상처용 연고, 소독제 등 상비약도 챙기세요. 그 외 일교차를 대비한 긴팔 옷과 야외활동 중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글라스와 선크림 등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날씨 예보 확인은 필수!​ 안전한 곳에 텐트를 설치하세요.
땅이 평평하고, 물을 구하기 쉽고, 근처에 암벽이나 언덕이 없는 곳에 텐트를 설치하는 게 좋아요. 반면에 계곡 근처, 큰 나무나 첨탑 아래, 그리고 전깃줄, 철 계단 근처는 피해야 합니다.
캠핑은 날씨 예보를 수시로 확인해 위험 상황에 대비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스마트폰과 라디오 등으로 기상상황을 계속 확인하세요. 만약 비가 너무 많이 내릴 경우 빨리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만약 물살이 거센 계곡을 만난다면 절대 건너지 마세요. 이때 나무로 만들어진 다리를 건너는 것도 위험합니다. 만약 야영 중에 물이 밀려들었다면 물건을 놓고 신속히 대피해야 합니다. 너무 한낮에 텐트를 설치하면 뜨거운 열기로 더위를 먹을 수도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 말고, 쉬면서 설치하세요!



-여름철 식중독 주의! 깨끗하게 조리하고, 완전히 익혀서 드세요.
여름철에는 특히 음식물이 잘 상하기 때문에 식중독에 주의해야 합니다. 음식물을 상온에 두지 말고, 아이스박스나 아이스팩을 이용해 신선하게 보관해 주세요. 조리 시작 전에 손을 깨끗이 씻고, 야채와 과일은 흐르는 물에 꼼꼼히 씻어야 합니다. 야외라고 위생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데요. 조리 시 육류와 야채를 따로 분류해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고기나 냉동식품은 완전히 익힌 후 먹어야 안전합니다. 조리과정에서 육류와 야채는 도마를 따로 사용해 교차오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주며, 고기나 냉동식품은 완전히 익힌 후 먹어야 합니다.

-가열도구, 모닥불 등 화재를 예방하세요.
음식 조리 시 가열도구를 특히 조심하게 다뤄야 합니다. 또한 가열도구를 텐트 안에서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질식의 위험이 있으니 꼭 실외에서 사용하세요.
캠핑장은 대부분 산속에 있기 때문에 한순간의 실수가 큰 화재로 번질 위험이 있어요. 캠핑 분위기를 내기 위해 모닥불을 피운다면 불씨가 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화상을 입지 않도록 안전에 더욱 주의해 주세요. 불이 꺼진 후에도 조심해야 하는데요. 다 타버린 재로 보여도 열기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함부로 만지지 말아야 합니다. 남은 재가 바람에 날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버려 주세요.

-캠핑예절 지키기!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모두가 즐겁게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캠핑장 에티켓을 지켜야 합니다.
야간에는 최대한 조용히 캠핑을 즐겨야 합니다. 만약 낮이 아닌 밤에 텐트를 설치해야 한다면 최대한 조용하게! 자동차 전조등과 같이 과도한 불빛은 실례입니다. 지나친 음주나 고성방가는 절대 삼가세요!
음식은 먹을 만큼만 준비하고, 쓰레기를 최소한으로 줄이세요!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함부로 버리지 말고, 캠핑을 마친 후에는 쓰레기를 쓰레기봉투에 담아 정해진 쓰레기장에 처리해야 합니다. 만약 쓰레기장이 없다면 집으로 수거해와서 처리해 주세요. 일회용품 사용도 자제해 주세요! 트를 철수할 때 잔디를 복구하는 것~ 잊지 마세요! 캠핑할 때 잔디 위에 텐트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정되어 있던 텐트 장비를 철수할 대 잔디가 뽑힐 수 있어요. 이때 잔디가 다시 뿌리낼리 수 있도록 원래대로 심어주세요.

캠핑 준비물과 여름 캠핑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잘 아는 것 같지만 막상 준비하려면 빠트리기 쉬운 것들이죠~ 캠핑 준비물을 미리 확인하고, 주의사항을 기억해서 올여름 멋진 캠핑 즐기시길 바랍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 미리 준비하세요~

★이 블로그 바로 보러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