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올해 F/W 아웃도어 트렌드는 U·N·T·A·C·T

작성자
caf
작성일
2020-08-26 11:02
조회
175
[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변화한 시장 분위기를 반영해 가을, 겨울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로 ‘언택트(U·N·T·A·C·T)’를 제시하며 올 하반기 트렌드를 전망했다.


U…밀레니얼 세대와의 스킨십 강화 (Understanding Millennials)

다양한 경험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액티비티 활동에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이들을 겨냥한 참여형 액티비티 마케팅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아이더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진과 등반, 클라이밍, 서핑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아이더 클래스를 진행해왔다. 하반기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총 4500km로 조성된 코리아 둘레길과 연계한 프로그램 ‘아이더로드 4500’을 마련하고 걷기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트레일러닝 액티비티 플랫폼 ‘로드랩 서울’을 론칭했다. 프로그램은 인문학 트레킹 ‘나이트 하이커’, 트레일러닝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윈드 체이서’,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쓰담쓰담 솟솟’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N…뉴트럴 컬러의 향연 (Neutral Color)

흙, 모래, 나무 등 자연친화적인 뉴트럴 컬러가 아웃도어 트렌드에도 반영된다. 짙고 비비드한 톤 위주로 구성되던 겨울 아우터 컬러 구성을 확장해 인디 핑크, 그레이시 민트, 라이트 블루 등 다채로운 뉴트럴 컬러가 적용된 제품들이 선보이게 된다.

아이더는 겨울에도 무겁지 않은 톤으로 멋스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아우터들을 내놓는다. 하나의 제품만으로 두 가지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자켓 ‘리브(REVE)’는 라이트 그린, 화이트, 크림 등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한 뉴트럴톤의 컬러가 반영됐다. 보기만 해도 따뜻함을 전하는 웜 뉴트럴 컬러를 사용해 컬러만으로도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2가 올 시즌 첫 선보이는 ‘씬에어(THIN AIR)’ 다운은 라이트 블루 스톤, 라이트 샌드, 라이트 블랙 컬러로 구성됐다. 네파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의 ‘데이브 보아 플리스’를 블랙, 챠콜 그레이 외에도 은은한 아몬드, 오프화이트, 다크 베이지, 웜베이지 등의 컬러로 선보였다.




★이 기사 바로 보러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