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포테이토 포스트] 캠핑카 렌트의 모든 것

작성자
caf
작성일
2020-08-25 11:08
조회
4454
[롤링포테이토 포스트]


안녕하세요! 롤링포테이토입니다.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코로나19를 보며 올해 여름 휴가는 어떻게 보내나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지금부터 슬슬 알아두면 좋을 캠핑카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캠핑카는 종류도 참 많은데요. 우리가 캠핑카를 구매하려고 하면 알아봐야 할 게 너무 많죠. ㅠㅠ
(뭐든 수천만원에서 억을 호가하는 것을 사려면 당연하겠지만요. ㅋ)
한 번 정도 경험해보고 싶은 건데 뭘 다 알아야하겠나..싶습니다. 그쵸? ㅎㅎ
그래서 간단히 캠핑카의 큰 두 종류와 캠핑카 대여방법과 주의점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캠핑카 렌탈 가격비교 결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뭘로 빌리지?
캠핑카를 크게 2종류로만 나눠볼게요.

1) 캠퍼 밴(Camper Van): 모터홈이라고도 부르는데 트럭, 미니밴 또는 버스 등을 개조해서 숙식을 해결할 수 있게 만든 차에요. 2019년 jtbc에서 방영한 ‘캠핑클럽’에서 이용했던 바로 그 형태의 캠핑카를 모터홈 또는 캠퍼 밴이라고합니다.

Camper Van (Motor-Home)

2) 캠핑 트레일러(Camping Trailer): 유럽 쪽에서는 카라반(Caravan), 미국 쪽에서는 트레블 트레일러(Travel Trailer)라고 부르며, 차 뒤쪽에 붙였다가 떼었다가 할 수 있는 방식의 이동식 주택이에요. 카라반은 카라반 파크에 둔 다음 차와 분리해서 차로는 낮에 근교 여행을 즐기고 밤에는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운전이 좀 쉽지 않아보이죠? ㅎㅎ 현재 tvN에서 방영되고 있는 ‘바퀴 달린 집’에 나오는 캠핑카 형태가 바로 이겁니다.

Camping Trailer (Caravan)

간단하죠? 차랑 붙은 걸로 할지, 떨어진 걸로 할 지에 대해 먼저 결정하세요.
그 전에 대여 가능한 조건부터 확인하셔야겠죠?


* 캠퍼밴의 경우 보통 원래 차를 개조해서 만드는데, 개조 전의 승차정원(또는 적재중량)보다 감소시켜 개조가 되지만 운전면허는 개조 전 것을 적용합니다. (반대로 승차정원이 늘어났다면 늘어난 승차정원에 맞춘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합니다)
* 소형 또는 대형 견인차 면허는 1종/2종 보통면허를 따고 1년 뒤에 시험을 볼 수 있어요. 면허학원가서 10시간 연수받고 시험봐도 되고, 유튜브로 공부하고 시험장에 가서 시험봐도 됩니다. 합격이 중요하죠!
필기 시험과 도로주행 시험은 없구요. 기능시험만 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좋을 것 같네요.


Camping Trailer (Caravan)

2. 그래서 가격은?
자! 이번에는 실제 캠핑카를 대여해주는 업체를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정말 몰고 다닐 수 있는 캠핑카만 골라왔어요!
이번에도 제가 좋아하는 표로 깔끔하게 정리해볼게요!
편의를 위해 1박 2일만, 그리고 각 사이트에서 최저가 상품들만 비교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 가격비교 자세히 보러가기 (클릭)

캠핑카 렌트는 1시간의 교육을 듣는 과정이 필요하고 또 면허증이나 기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현장 방문을 하거나 또는 유선을 통해 설명하고 예약을 확정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위의 가격은 사이트에 나와있는 것을 기준(2020년 6월 18일)으로 했으나 업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체마다 구비하고 있는 캠핑카의 종류가 다양하니 이 또한 보지 않고 선택하기가 어렵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캠핑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라반 로망이 있으시다면 운전면허부터 필수로 체크해보셔야겠죠? ^^
그리고 제일 중요한 보험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렌트카가 그렇듯 대인, 대물, 자손에 대해 보험가입이 되어 있지만,
자차에 대한 부분은 빠진 것이 많으니 반드시 별도로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이 포스트 자세히 보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