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아웃도어, 대한민국 최대 캠핑·레포츠 박람회 ‘2023 고카프 서울 스페셜 시즌’에서 에어텐트 신제품 최초 공개

작성일
2023-07-17
조회
663


지피아웃도어는 오는 7월 21일(금)부터 7월 23일(일)까지 서울 SETEC 전시장에서 사흘간 개최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서울 스페셜 시즌’)에 참가한다. ‘고카프 서울 스페셜 시즌’은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지역 유일의 캠핑 및 레포츠 박람회로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한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유일의 국제인증전시회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켓 플레이스다. 트렌드를 선도할 유망 브랜드를 발굴하여 전시하며 MADE IN KOREA 제품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지피아웃도어의 고파미르(GOPAMIR)는 미니멀 캠핑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가볍고, 수납이 컴팩트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고카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G450 모델은 육각 형태의 에어 쉘터로 이전 모델의 단점을 보완하여 출시하였으며, T720모델은 7M급 대형 사이즈의 터널 형태로 넓은 공간감을 가지고 있는 패밀리용 에어 쉘터이다.
신규모델의 수납가방은 백팩 형식으로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휴대가 용이하도록 제작되었다.  이외에도 고카프 현장 이벤트를 통해 티셔츠 및 추가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UMMER SEASON FESTIVAL을 테마로 하는 이번 고카프에서는 2023년 하계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국내외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을 단독 선공개하고 MZ세대를 위한 캠핑 스타일을 새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 트렌디한 라인업으로 큰 호평을 받았던 ‘2023 신제품 런칭쇼’도 개최가 예정되어, 많은 캠핑 브랜드가 하계 시즌 신제품 라인업 공개 준비에 힘쓰고 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하계캠핑을 위한 여러가지 특별전도 마련된다. ‘썸머 바캉스 특별전’에서는 야외 활동을 더욱 시원하고 특별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캠핑∙레포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텐트, 침낭, 캠핑용 주방용품, 그릴 등의 캠핑 필수품부터 더위를 잊게 해줄 해수욕 용품, 파라솔, 플로팅 매트, 넥쿨러, 물놀이 용품 등의 해변 관련 아이템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MZ세대들을 겨냥한 상품들도 대거 선보인다.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바캉스 룩 비치웨어부터 펫캉스를 위한 반려견 상품까지 캠핑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핑가전 특별전’에는 여름 가전 신제품이 총 집합한다. 기온이 크게 상승하면서 여름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최근들어 캠핑용 여름 가전제품에 대한 문의가 급격히 늘었다’면서 ‘이번 고카프에서는 이동식 캠핑용 에어컨, 저소음 서큘레이터, 무선 선풍기, 소형 냉장고 등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을 전시회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카프에는 11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이 마련될 예정이다. 타프, 윈드스크린, 구이바다 등 고가의 캠핑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50종 이상의 캠핑 용품이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어 캠핑은 좋아하지만 준비가 막막한 캠린이부터 특별한 혜택을 찾는 N년차 캠핑 고수까지 두루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올해 11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1년 간 약 82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2만 개 이상의 부스가 설치된 고카프는 7월 서울, 9월 수원메쎄, 10월, 11월 킨텍스에서 더욱 커진 규모로 만날 수 있다.

‘고카프’를 주최하는 ‘㈜메쎄이상’의 김유정 매니저는 ‘여름은 그 어느 때보다 장비가 중요한 시즌이다. 그렇지만 알아야 할 장비 종류도 많고, 나에게 맞는 장비가 무엇인지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알기 힘들다’면서 ‘고카프에서는 캠핑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레벨에 맞는 장비를 추천하고, 유용한 팁도 아끼지 않고 전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 ‘하계캠핑 필수템부터, 한 여름 밤의 감성을 위한 소품, 스마트한 캠핑을 위한 캠핑가전 등 올해 여름도 시원한 하계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책임지겠다’며 ‘많은 유명 브랜드들이 참관객 분들께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총력을 다해 준비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고카프 서울 스페셜 시즌’은 7월 20일 목요일까지 고카프 홈페이지에서 입장할인 예약 시 4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에 관련한 내용은 고카프 전시사무국으로 문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