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기업 파세코, '2023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1'에서 캠핑 하이브리드 히터, 무동력 팬 등 신제품 공개

작성일
2023-09-21
조회
1014


㈜파세코가 오는 10월 7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 킨텍스 전시장에서 사흘간 개최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1’)에 참가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국제인증전시회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켓 플레이스다. 트렌드를 선도할 유망 브랜드를 발굴하여 전시하며 MADE IN KOREA 제품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파세코는 1986 설립된 후 창문형 에어컨 등 계절가전 제조와 판매업을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이번 ‘2023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1’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캠핑용품 시장에서 캠핑 난로 및 동계 가전으로 유명한 파세코는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무동력팬, 캠핑 하이브리드 히터 등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세코 캠핑 하이브리드 히터는 외관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캠핑난로지만, 내부는 팬히터 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등유를 넣고 전원을 연결해 작동하는 팬히터 구조다. 불멍과 상판을 이용해 요리를 하는 캠핑난로의 감성과, 팬히터의 안전성을 모두 갖췄다. 충격감지, 과열 방지, 폭발 점화 제어 등 10 중 안전장치를 탑재했다. 또한 99.9% 완전연소 방식으로 실내외 관계없이 난방이 가능하다.

텐트 내 열을 골고루 분산시키는 무동력 팬은 금속 분말을 이용한 '분말 야금' 제조 기술과 고성능 실리콘 마감처리로 내구성을 높이고 부식도 방지했다. 파세코만의 독자적인 일체형 '히트 싱크' 구조로 열 배출 효율도 극대화했다. 모터 속도 550RPM으로 열을 빠르게 확산하면서, 일반적인 무동력 팬보다 높이가 낮고 무게도 가볍다. 어떤 난로와도 결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열확산도 도와주는 '프리미엄 스커트'를 함께 제공한다.

기능도 대폭 개선했다. 기존 캠핑난로 대비 발열량을 20% 높였으며, 사용 시간은 80% 늘려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고압 방전 점화 방식을 적용해 보다 빠른 점화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퀵스타트 모드' 적용 시 영하 5도 기준 3분 만에 점화된다. 점화 시 480W, 작동 시 27W 수준 소비 전력으로 전력 부담도 적다. 여기에 리모컨 조작은 물론 자동·수동 제어 모드와 예약 기능까지 디지털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고카프에서는 2023년 하반기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국내외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을 단독 선공개하고 MZ세대를 위한 캠핑 스타일을 새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캠핑 푸드와 주류, 디저트를 선보이는 ‘EAT’S & DRINK FESTA’도 개최가 예정되어,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캠핑가전 특별전’에는 가전 신제품이 총 집합한다. 스마트한 캠핑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캠핑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고카프에서는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이동식 TV부터 캠핑 필수템으로 급부상한 빔프로젝터,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비하기 위한 전기 히터기, 일교차가 큰 기온에도 식재료의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는 차량용 캠핑 냉장고 등을 만날 수 있다. LG전자 부스에서는 룸앤티비, 스탠바이미 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LG 스탠바이미 고’는 화면, 스탠드, 스피커 등 모두 탑재한 일체형 디자인의 제품으로 레디백 스타일의 여행 가방처럼 케이스 상단에 손잡이를 적용해 편의성을 키운 제품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스탠바이미 고를 국내 오프라인 행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며 "전시 기간 동안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아지와의 더 나은 야외활동을 위한 ‘펫캠핑특별전’도 진행된다. 캠핑부터 피크닉까지 강아지를 위한 펫용품 및 소품이 마련된다. 견종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제품군, 브랜드를 직접 배우고 체험해볼 수 있어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번 고카프에서는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캠퍼들의 빅 이벤트인 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할로윈 특별전’을 마련한다. 전시장 곳곳에서 할로윈 분위기로 장식된 콘셉트 공간을 만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할로윈 코스튬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할로윈 분위기로 텐트를 꾸밀 수 있는 조명, 파티용품 등 다양한 소품들도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참가기업들이 할로윈 컨셉의 쇼룸을 연출하여 참관객들에게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캠핑문화 발전을 도모를 위해 전국의 캠핑장과 제휴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캠핑장을 홍보하고, 참관객들에게는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핑장 제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고카프에서는 제휴 캠핑장 오프라인 홍보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관객들에게는 전국 캠핑장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며, 제휴에 관심있는 캠핑장 관계자와의 현장상담도 진행된다. 또한 참관객들을 위한 캠핑장 무료예약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도 마련될 예정이다. 타프, 윈드스크린, 구이바다 등 고가의 캠핑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50종 이상의 캠핑 용품이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어 캠핑은 좋아하지만 준비가 막막한 캠린이부터 특별한 혜택을 찾는 N년차 캠핑 고수까지 두루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올해 11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10월 고카프는 181개 사에서 참가, 42,677명이 방문했으며 올해는 더 많은 참가기업과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카프’를 주최하는 ‘㈜메쎄이상’의 김묘정 매니저는 ‘이번 고카프는 23년 역대 최대 규모의 라인업으로 개최될 예정이다’면서 LG전자, 카즈미, 제드코리아, 쿠디, 도그독, 알마센, 하이그라운즈, 어반러쉬, 헬로스, 캠빌, 센트팜, 라이트형제, 캠핑카마스터, 하드기어, 캠핑퍼스트 등 많은 유명 브랜드들이 역대급 규모로 참가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고카프에서 F/W 신제품을 최초로 볼 수 있는 제품들도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3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1’은 10월 6일 금요일까지 고카프 홈페이지에서 입장할인 예약 시 3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에 관련한 내용은 고카프 전시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