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캠핑, 레포츠 박람회 ‘2022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개최

작성일
2022-09-20 04:34
조회
57
947294_539546_5339.jpg
국내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1’)이 오는 10월 1일(토)부터 10월 3일(월)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최근 캠핑의 분위기와 맛을 책임져 줄 수 있는 캠핑 푸드, 디저트, 주류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움직임이 많은 캠핑활동 시 에너지 충전을 하기도 하고, 감성 캠핑에 어울리는 예쁜 푸드 사진을 SNS 등에 올리기도 하는 등 이제 푸드와 디저트, 주류는 캠핑 필수품의 한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여 고카프에서는 ‘EAT’S & DRINK FESTA’와 ‘카페&디저트 특별전’을 마련한다. 이 특별전에서는 캠핑요리, 밀키트, 신선식품부터 맥주, 위스키, 와인 등 각종 주류와 베이커리, 제과류, 수제청, 커피 등 디저트, 그리고 각종 캠핑용 조리도구들을 만나고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올해의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획을 선보인다. 국내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여 신제품, 신기술을 공개하고 가을 시즌 캠핑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캠핑가전 특별전’에서는 더욱 스마트한 캠핑을 위한 특별한 가전제품을 만날 수 있다.

참가 업체 중 하나인 ‘LG전자’는 이번 고카프에서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룸앤TV, 시네빔 등 다양한 전자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경험 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차박 트렌드 특별전’, ‘와일드캠핑 특별전’을 선보여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947294_539547_5352.jpg
이번 고카프에서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함께 진행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x고카프 공동 기획관’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출품됐던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 톡딜’과 ‘온라인 기획전’을 준비하여 전시회 현장 구매 및 종료 이후에도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진행되는 고카프 기획관을 통해 소비자들이 전시회 현장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플랫폼 입점 오프라인 상담 세미나'를 개최하여 국내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10월 1일(토) 진행되는 해당 세미나에서는 아마존, 쇼피게이트, 마쿠아케 담당자가 연사로 참석하여 각 플랫폼의 특장점 및 지원사항을 소개하며 입점을 도울 예정이다.

고카프에서는 1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이 마련될 예정이다. 121만원 상당의 휴대용 카누부터, 50종 이상의 캠핑 용품이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어 캠핑은 좋아하지만 준비가 막막한 캠린이부터 특별한 혜택을 찾는 N년차 캠핑 고수까지 두루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10년 간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년 간 약 68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고카프는 다가오는 10월과 11월 킨텍스에서 더욱 커진 규모로 만날 수 있다.

9월 30일 금요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40% 할인된 금액으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