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CAF와 함께한 참가기업의 이야기
GOCAF와 함께한 참가기업의 이야기
참가기업 스토리
참가기업 스토리
12년 동안 많은 기업이 고카프와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한 덕분에 트렌드를 만들고, 성공적인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캠핑·아웃도어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들려주는 고카프 참가 스토리와 성과, 브랜드 히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카즈미
카즈미는 2008년도에 설립된 스타일리시 캠핑 브랜드로, 일반적인 감성캠핑이 아닌 스타일리쉬하면서도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과 차별성을 둔 제품으로 캠핑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카즈미가 아웃도어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로 10년 넘게 대중화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캠퍼분들의 관심과 여러 협력업체 관계자분들의 배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자연과 하나가 되는 다양한 아웃도어 캠핑용품을 직접 개발하고 디자인하여 질 높은 캠핑 문화를 제공할 것이며, 사회적 책임에 충실한 기업의 모습에도 소홀히 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LG전자
LG전자에서 캠핑장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룸앤TV와 씨네빔을 소개하고자 고카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LG전자의 룸앤TV와 시네빔이 캠퍼분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 왔는데요. 이번에 국내 최대의 캠핑 페어인 고카프에서 정식으로 인사드리는 동시에 현장에서 많은 고객 분들을 만나뵙고 함께 호흡하고 싶어서 직접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룸앤TV와 씨네빔 뿐만 아니라 엑스붐360 스피커까지 캠핑장을 더욱 분위기 있게 만들어줄 제품들이 총 출동할 예정입니다. 현장에서 직접 LG전자만의 캠핑 가전 용품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범이목공소
“캠핑, 가구가 되다!” 범이목공소는 자연 속에서도, 집 안에서도 어색하지 않은 캠핑 가구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공방입니다. 더 많은 분들께 범이목공소 제품을 알리고자 고카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고카프와 함께한 지난 3년 동안 범이목공소는 성장하며 해외 수출의 기회도 얻게 되었습니다. 전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세 가지 원칙을 지키고자 합니다. ‘쉬운 방법과 타협하지 말자, 느낌표를 남길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가자, 내 아이가 사용하는 제품이라 생각하고 마감은 부드럽게 하자.’는 사명을 가지고 항상 최선을 다해 제작하겠습니다.
그래가
저희 그래가는 800평 캠핑용품점을 시작으로 캠핑장 예약, 캠핑카 예약, 불멍 체험까지 캠핑 올인원 플랫폼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다양한 캠핑장의 정보의 불균형과 예약의 어려움을 타파하고자 캠핑의 올인원 서비스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그래가’를 개발하였고 Beta 서비스가 런칭되었습니다. 그래가는 캠핑장 예약, 캠핑카 예약, 불멍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어플래케이션이죠.
고카프는 말그대로 캠퍼들의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축제 현장에서 캠퍼들에게 보다 나은 캠핑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인프라를 알려드리고 캠핑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온유라이프
온유 라이프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멋스러움을 추구하는 캠퍼를 위한 캠핑 기어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저희 제품은 한국에서 직접 디자인과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우드 감성 느낌이 아닌 온유 라이프만의 특별하고 독창적인 스타일이 특징이죠. 쉬지 않고 매일 새로운 제품 디자인에 집중해 ‘온유라이프’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평소 SNS와 카페에서 많이 활동을 하였는데 캠퍼분들께서 저희 제품을 직접 보고 싶다는 요청이 항상 많이 있었습니다. 온유 라이프 다양한 제품군을 한 번에 보여드리고자 고카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GI SURPLUS
저희가 소개하는 세 가지의 브랜드 중 첫 번째는, 헬리콘텍스입니다. 헬리콘텍스는 폴란드 브랜드로 군경 법집행기관에 납품되는 택티컬 전술의류와 유럽 부쉬크래프트 관련 아이템을 제조하는 브랜드입니다. 두 번째로, 반스플라이는 택티컬 의류 장비 브랜드로 국내브랜드이지만 해외에서 런칭해 군경 법집행기관에 납품되고 있어 해외에서 좀 더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그리스 택티컬 아웃도어 브랜드인 펜타곤 택티컬 입니다. 저희 브랜드는 군경 법집행 기관에 실제 납품되는 제품으로 해당 기관의 SPEC에 맞게 제작되어 기능, 내구성뿐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해도 손색없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캠빌리지
‘내 가족이 사용할 거다’ 라는 마음으로 제작에 임하는 캠빌리지 입니다. 저희는 버너 끝판왕을 직접 만들어 보기 위해 제작에 직접 뛰어들어서 1년여간 수정, 보완해가며 저부터 만족할 수 있는 버너, ‘메가스토브’를 만들었습니다. 아직 신생 업체이다 보니 잘 알려지지 않아 많은 홍보가 필요하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많은 캠퍼분들이 오시는 고카프에 참여해서 저희 브랜드를 알리고 제품을 선보여서 현장에서 솔직한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어 참가를 결정했습니다. 또, 다른 업체의 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해 배울 점을 많이 흡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마이카누
마이카누라는 접이식 카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접어서 가로x세로 90x65cm의 스마트한 박스를 펼치면 길이 4.3m의 유려한 케네디언 카누이죠. 보관과 이동이 편리해 승용차 트렁크에도 수납이 가능하며, 강, 호수, 잔잔한 바다 등에서 캠핑, 낚시 등의 레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카누는 주로 육상으로 한정되던 아웃도어 활동을 수상 레저로 지평을 넓혀줄 수 있는 필수적인 캠핑 용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카프 참가를 통해 캠핑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새로운 아이템인 마이카누를 홍보하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마이카누를 통해 더 다이나믹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